코멘토 오늘 당장 써먹는 CRM 마케팅 feat. Braze
국민내일배움카드로 국비지원이 가능한 코멘토 마케팅 강의 '오늘 당장 써먹는 CRM 마케팅 feat. Braze'.
CRM 마케팅 개요 및 주요 지표에 대한 내용 복습하기!
오늘 당장 써먹는 CRM 마케팅 feat. Braze
오늘 당장 써먹는 CRM 마케팅 feat. Braze | 코멘토 실무 VOD
오늘 당장 써먹는 CRM 마케팅 feat. Braze. LIVE로 검증된 현직자의 VOD 강의. 그로스 마케팅만큼은 실무에 제대로 활용하세요.
comento.kr
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하기
직업훈련포털 HRD-Net
오늘도 더 성장할 나를 위한 직업훈련 지식포털 훈련기관 로그인 --> 훈련기관 로그인 로그인 회원가입 개인/기업 로그인 개인 기업 회원가입
www.hrd.go.kr
코멘토 국비지원 클래스 리스트
전액무료 국비지원 실무경험 | 코멘토
현직자가 알려주는 실무 노하우로 취업 ∙ 이직에 성공해요! 교육비 없이 전액 무료로 직무역량을 높일 수 있습니다.
comento.kr
CRM 마케팅의 방향
1) 고객 유지(Retention)
서비스 경험 사용자가 이탈하지 않고,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게 만드는 것
서비스 성장에 긍정적 영향을 주는 사용자의 행동 이벤트 (재방문, 재구매 등 ex. 넷플릭스: 콘텐츠 재생 시작)
2) 객단가(AOV: Average Order Value)
CRM 마케팅 주요 방향 중 1개
기업 매출 성장 요소로 자주 등장하는 유저 방문 수, 구매율(전환율), 객단가가 있음
매출 구성요소 = 방문수 * 구매율 * 객단가
객단가를 CRM 마케팅으로 상승시키는 방법 2가지
- 크로스 셀링 (기존 구매한 서비스/상품 외 추가 판매 유도: 햄버거 단품 구매 시 감자튀김 구매 유도)
- 업셀링 (더 높은 가치의 상품을 구매하게 유도: 햄버거 단품 구매할 것을 세트 상품 구매 유도)
CRM 마케팅 주요 지표 10가지
1) 전체 회원 수
2) 마케팅 수신 동의율
3) 앱 설치
4) 캠페인 도달 모수 & 도달률
- 이상적인 앱푸시 오픈율: 50%이라면 매우 높은 수치, 하지만 2명 중 1명이라면 50% 의미 없음
5) 클릭률 (CTR)
6) 전환율 (CVR)
7) 반복되는 세션수(재방문)
: 사용자가 우리 서비스에 얼만큼 자주 방문하는지? 최소 2번 이상의 세션을 일으키는 유저가 관심을 보였다고 추리 가능
8) ROAS
: 채널별 발송 건당 비용이 다르기에 각 채널별 ROAS 구분 필요
9) 앱 삭제
: CRM마케팅에서 앱푸시는 중요한 채널 중 1개이기 때문에 앱삭제(Uninstalls)를 주의 깊게 트래킹 할 필요성 있음
10) 휴먼 유저
CRM 마케팅 주요 타겟 5가지
1) 예상 고객(잠재 고객)
- 우리 서비스 사용/구입 가능성이 비교적 큰 고객에게 유튜브, FB&IG 광고, 더 확장한다면 옥외 매체 등 고려 가능
- 무료 이용 또는 체험판 출시 등 무료 이용으로 고객 유입도 좋은 방법(지금 가입하면 첫 달 이용료는 무료! 등 멘트 필요)
2) 신규 유저
- 최초 구매 시 기억에 남는 고객 경험 제공(튜토리얼 제공, 앱 Flow 활용 및 페이지에 맞는 팝업, 회원가입 문구 및 알림톡 등으로 신규 고객 환영 및 감사 메시지 전달 등)
3) 현재 유저
- 현재 유저는 로열티를 가진 가장 중요한 고객으로, 지속적으로 우리 서비스를 사용하도록 크로스셀링, 업셀링 등 유도
4) 휴면 유저
- 브랜드에 다시 참여할 수 있도록 과거에 고객이 구매했던 제품을 상기시키기
- 감성적인 소구 메시지 이용(ㅇㅇ님, 다시 돌아올 날을 기다려요!)
5) 복귀 유저
- 휴먼에서 전환
- 진짜 필요해서 온건지, 주기 타임이 1년 이상이라면 비즈니스 모델에 맞춰서 이후 리텐션 액션 세팅 (BM 특성에 따라 복귀 고객 정확히 생각)
Self 과제: 우리 기업에 맞는 주요 지표와 타겟 정의하기
마케팅 캠페인 설계 전 명확한 지표와 타겟을 정의하는 가장 중요한 단계
과제 1: 평소 내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기업 선정
과제 2: 선정한 기업의 주요 CRM 마케팅 지표 5개 정의
과제 3: 선정한 기업의 주요 CRM 타겟 5개 정의
'마케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코멘토 오늘 당장 써먹는 CRM 마케팅 feat. Braze _RFM 분석 및 코호트 분석 (1) | 2024.01.13 |
---|---|
코멘토 오늘 당장 써먹는 CRM 마케팅 feat. Braze _ CRM 마케팅 설계 (0) | 2024.01.05 |
검색엔진최적화(SEO), 먼저 메타태그 설정부터! (0) | 2023.04.21 |
구글 애널리틱스 주요 지표 및 용어 이해하기 (0) | 2023.04.03 |
구글 애널리틱스 소개 및 기본 가이드 (0) | 2023.04.03 |
댓글